티스토리 뷰

 

 

 

 

 

라푼젤  "Tangled"의 관전 포인트

 

"라푼젤"은 고전 동화를 초현대적으로 개작한 것입니다. 영화는 우리에게 젊음을 치유하고 회복하는 힘을 가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길고 마법 같은 머리를 가진 젊은 여왕 라푼젤을 소개합니다. 그녀의 이야기는 자아의 가치를 발견하고, 모험을 즐기며, 모든 시대의 관객들에게 울려 퍼지는 자유에 대한 갈망 중 하나입니다. 라푼젤이 평생을 갇혀있던 궁전에서 외부 세계로 여행하는 것은 반갑기도 하고 대담하기도 합니다. 라푼젤의 엄마인척하며 그녀를 조종하는 마녀 캐릭터와 유머러스한 동료들은 이 영화의 진정한 볼거리이며,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라푼젤의 매력적인 장난동무인 플린 라이더와 블러드하운드, 맥시무스 등의 캐릭터들이 이야기에 깊이와 유머를 더하며, 균형 잡힌 재미있는 경험이 됩니다.

 

 

 

주인공 라푼젤 분석

 

 

라푼젤은 디즈니의 "라푼젤"의 밝고 활기찬 주인공입니다. 그녀의 고혹적인 긴 금색 머리카락으로, 그녀는 전 세계 숭배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라푼젤은 그녀의 왕실 유산과 외부 세계에 대해 알지 못한 채, 그녀의 인생의 대부분을 은퇴한 궁전에 고립되어 온 젊은 여왕입니다. 우리가 그녀의 이야기를 들여다볼 때 그녀의 인생은 극적으로 변화합니다. 코로나 지역의 여왕으로 태어난 라푼젤의 머리카락은 독특하고 마법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녀의 엄마인 아리아나 여왕이 임신 중에 섭취한 신비한 꽃 덕분에 만지면 치유되고 원기를 회복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꽃의 물질은 그녀가 태어나기 전에 라푼젤에게 전달되었고, 그녀가 그 꽃의 노래를 부를 때 머리카락을 반짝이게 만들었습니다. 이 빛나는 힘은 "관련된" 줄거리의 중심이 됩니다. 여전히 라푼젤의 삶은 그녀가 아기일 때 마더 고 델이라는 이름의 사악한 마법사에게 납치되었을 때 복잡한 반전을 거칩니다. 마더 고델은 라푼젤을 고립된 궁전에 숨겨두고, 외부 세계가 위험하고 함정으로 가득 차 있다고 설득합니다. 라푼젤의 궁전은 그녀의 보호구역이자 그녀의 감금 장소가 되고, 그녀는 그녀의 창문 너머의 세계를 그림, 독서, 특징으로 삼으며 나날을 보냅니다. 라푼젤을 진정으로 정의하는 것은 그녀의 극복할 수 없는 정신과 지울 수 없는 호기심입니다. 그녀는 그녀의 궁전에서 지켜왔지만 지금은 공유하고 있는 전통인 주기적인 떠다니는 등불이 그녀의 생일에 밤하늘에 방출되는 것을 보고 싶어 합니다. 모험에 대한 라푼젤의 달갑지 않은 욕망과 그녀의 엄청난 옳고 그름에 대한 감각은 영화 내내 그녀 캐릭터의 발전을 이끌었습니다. 라푼젤의 18번째 생일이 다가옴에 따라, 그녀는 궁전을 떠나 오직 상상만 해왔던 세상을 경험하기로 점점 결심하게 됩니다. 그녀는 훔친 왕관을 가지고 법으로부터 도망치는 동안 그녀의 궁전을 우연히 발견하는 매혹적인 장난꾸러기 플린 라이더와 거래를 맺습니다. 라푼젤은 만약 플린이 랜턴을 보러 가는 여행에 동행한다면 그에게 훔친 왕관을 돌려주는 것에 동의합니다. 이것은 위험, 유머, 그리고 음색 발견으로 가득 찬 놀라운 모험을 위한 무대를 마련합니다. 라푼젤의 캐릭터는 순수함, 지성, 그리고 인내의 혼합을 형상화합니다. 그녀의 특별한 머리카락은 그녀가 궁전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한 수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그녀의 독특한 정체성의 상징이 됩니다. 그녀의 머리카락은 그녀의 억눌린 꿈과 그녀의 왕실 혈통과의 연결을 표현하는 역할을 합니다. 라푼젤이 외부 세계로 도박을 하면서, 그녀는 새롭고 오래된 연결의 복잡성에 맞서 싸웁니다. 원래 음치로 등장하지만 점점 더 부드러운 면을 드러내는 플린 라이더와의 그녀의 관계는 이야기의 중심에 있습니다. 라푼젤과 플린 사이의 케미가 느껴지며, 그들의 커져가는 유대감은 신뢰와 이해의 힘을 보여줍니다.

 

 

라푼젤의 원작 소설

 

 

궁전에 갇힌 긴 머리의 디모젤 라푼젤 이야기는 보고서에 기원을 두고 있으며, 초현대 소설에서 찾을 수 있는 것과 같은 "원서"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푼젤 이야기의 가장 중요하게 쓰인 공연 중 하나는 그림, 야곱, 빌헬름 그림 자매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림 자매는 "그림의 퍽 이야기"라는 이름의 독일 보고서 모음집에 라푼젤 이야기를 포함시켰습니다. 1812년에 출판된 그들의 모음집 초판에는 "라푼젤"이라는 이름의 라푼젤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긴 머리를 가진 아름답고 젊은 디모젤이 마법사에 의해 궁전에 갇히게 된 이야기입니다. 나폴레옹은 그녀를 발견하고 사랑에 빠집니다. 그림 자매는 시간이 지나면서 그들의 모음집을 수정하고 확장했고, "라푼젤"은 1857년 판본을 포함한 후판에 등장했습니다. 라푼젤 이야기를 말해주는 "책"이 한 권도 없지만 그림 자매의 퍽 이야기 모음집, 특히 1857년 판은 가장 중요하고 가장 잘 알려진 이야기의 출처 중 하나입니다. 그 이후로 그 이야기는 그림책과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형태의 문학으로 각색되어 전해지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